Nutrition

레이즌의 연구결과

미국 캘리포니아의 뜨거운 햇살과 깨끗한 공기로 만들어진
맛있고 건강한 천연당 캘리포니아 레이즌

포만감

식사 전 레이즌 섭취가 아동의 포만감과 음식물 섭취에 미치는 영향

Dr. G. Harvey Anderson, Professor, Nutritional Sciences and Physiology. Department of Nutritional Sciences,UniversityofToronto.

3차례 실험을 통해 레이즌 간식이 8~11세 아동의 식욕과 칼로리 섭취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했습니다.

1차 실험: 아동들은 실험실을 3차례 방문했으며 각 방문 시마다 (1) 레이즌, (2) 포도, (3) 아몬드와 레이즌, 이상 3가지 중 하나를 편안한 포만감을 느낄 때까지 섭취했습니다. 30분 후 아동들에게 점심식사로 피자를 나누어주고 다시 편안한 포만감을 느낄 때까지 섭취하게 했습니다. 실험 결과 레이즌을 먹은 후의 피자 섭취량이 다른 간식을 먹은 후의 섭취량에 비해 21% 적었습니다. 간식과 점심식사를 통해 섭취한 총 열량은 레이즌 섭취의 경우가 다른 간식을 섭취한 경우보다 낮았습니다.

2차 실험: 열량이 동일한(150 kcal) 여러 간식을 아동들에게 제공한 다음, 1차 실험과 유사하게 30분 후에 식사로 피자를 나누어주고 음식 섭취량을 측정했습니다. 간식 및 피자 섭취 후에 총 섭취된 열량을 계산한 결과, 레이즌 간식을 섭취한 후의 열량은 물만 섭취한 후의 열량과 비슷했으나 다른 간식들의 경우 물 섭취 시에 비해 열량 섭취량이 높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식사 전에 제공된 간식들 중 레이즌만이 열량 섭취량을 증가시키지 않았습니다.

3차 실험: 모든 아동들이 동일한 아침식사(탈지우유, 시리얼, 오렌지 주스)와 아침 간식(중간 크기 사과), 점심식사(칠면조 샌드위치와 2% 우유 한 컵)를 제공받았습니다. 그리고 오후에는(실험실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사이) (1) 레이즌, (2) 포도, (3) 감차칩, (4) 초콜릿 칩 쿠키, 이상 4가지 중 하나를 방과 후 간식으로 편안한 포만감을 느낄 때까지 먹었습니다. 실험 결과 레이즌을 먹은 후의 열량 섭취량이 다른 간식 섭취 시에 비해 가장 낮았습니다. 포도를 먹은 후의 열량 섭취량은 1.5배, 쿠키를 먹은 후의 열량 섭취량은 2배에 달했습니다.

결론: 이 프로젝트를 실시한 결과, 레이즌이 다른 인기 간식에 비해 식욕도 줄여주고 에너지 섭취 유발효과도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I. 포만감: 정상 체중인 아동이 식사 전 레이즌 섭취 시, 포만감이 증가하고 누적 음식물 섭취량도 감소합니다 – 토론토대학 하비 앤더슨 박사

소아비만은 국가적 사안입니다. 식이지침에 명시된 핵심 권고사항 중 하나는 총 열량 섭취량을 조절하여 아동층을 비롯한 여러 인구집단의 체중 관리입니다.